"일방 편집" 주장한 '안나' 이주영 감독, 쿠팡플레이에 1심 패소

[오락] 시간:2024-03-29 03:07:00 출처:슬롯 가공 작성자:백과 클릭하다:51次

"일방 편집" 주장한 '안나' 이주영 감독, 쿠팡플레이에 1심 패소

황재하 기자
황재하 기자기자 페이지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

[쿠팡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드라마 '안나'의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은 이주영 감독이 자기 허락 없이 작품을 편집했다며 쿠팡플레이를 상대로 소송을 냈으나 1심에서 패소했다.

19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1부(김세용 부장판사)는 이 감독이 쿠팡플레이를 운영하는 쿠팡과 드라마 제작사 컨텐츠맵을 상대로 낸 저작권 침해 금지 등 소송을 지난 14일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쿠팡플레이는 "법원은 이 감독이 편집 방향을 검토할 충분한 시간과 자료를 쿠팡에 제공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며 "쿠팡이 일방적으로 편집권을 침해했다는 이 감독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법원이 밝혔다"고 설명했다.

광고

이 감독은 당초 8부작으로 '안나'를 만들었으나 쿠팡플레이가 허락 없이 6부작으로 재편집해 작품을 훼손했다며 2022년 9월 소송을 제기했다.

쿠팡플레이는 미리 수정을 요청했는데도 이 감독이 거부해 원래의 제작 의도에 부합하도록 작품을 편집했을 뿐이라며 맞서왔다. 아울러 작품을 공개한 지 한 달 만인 2022년 8월 8부작짜리 감독판을 공개했다.

수지가 주연을 맡은 '안나'는 사소한 거짓말을 계기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jaeh

(책임편집:탐색하다)

    관련 내용
    精彩추천한다
    热门클릭하다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