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통역사 잇페이, 불법 도박·절도 의혹…다저스 해고 조치

[지식] 시간:2024-03-29 07:51:51 출처:슬롯 가공 작성자:백과 클릭하다:140次

오타니 통역사 잇페이, 불법 도박·절도 의혹…다저스 해고 조치


▲ 잇페이(왼쪽)와 오타니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불법 도박과 절도 의혹으로 구단에서 해고됐습니다.

오타니를 대리하는 법무법인 버크 브레틀러 LLP는 21일(한국시간) 성명을 내고 "최근 언론 질의에 답하는 과정에서 오타니가 대규모 절도 사건의 피해자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관련 당국에 사건을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 매체 ESPN에 따르면 이번 의혹은 오타니가 도박업자인 매슈 보여 측에게 송금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당초 오타니 측은 오타니가 잇페이의 도박 빚을 대신 갚아주기 위해 송금했다고 설명했다가 이날 입장을 바꿨습니다.

정확한 사실관계를 내부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잇페이가 불법 도박을 저지르고 오타니의 돈에 부적절하게 손을 댄 정황이 새롭게 드러났을 가능성을 추측해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ESPN은 소식통을 인용하며 "잇페이의 도박 빚은 최소 450만 달러로 늘어났다"면서 "ESPN은 오타니 명의로 두 차례에 걸쳐 50만 달러씩 송금된 자료를 검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잇페이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야구 경기에는 전혀 돈을 걸지 않았다"며 국제 축구,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풋볼(NFL) 등에 베팅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프로야구(MLB) 선수와 직원은 합법적인 경로에 한해 야구가 아닌 다른 종목 도박을 할 수 있습니다.

오타니와 잇페이는 공적인 관계를 떠나 그라운드 밖에서도 절친한 사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에 따르면 잇페이는 일본프로야구 닛폰햄 파이터스에서 미국인 선수들을 위한 통역사로 일하며 오타니와 처음 인연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오타니가 2017년 말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로 이적했을 때 개인 통역사 자격으로 함께 미국으로 왔습니다.

잇페이는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치르는 서울시리즈 일정에도 동행했습니다.

잇페이는 오타니가 한국행 비행기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에서도 함께했고, 전날 경기가 끝난 뒤 오타니의 인터뷰에서도 통역을 맡았습니다.

오타니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MLB 최고액인 10년 총액 7억 달러(약 9천380억 원)의 조건으로 다저스로 팀을 옮겼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책임편집:핫스팟)

    관련 내용
    精彩추천한다
    热门클릭하다
    우정 링크